2024. 3. 25. 02:32ㆍ유튜브 꿀팁
우리 브랜드의 이미지를 잘 살려줬으면 좋겠어요...
타 업체와의 차별점을 잘 표현해 줄 수 있을까요.?
"홍보 영상제작업체는 무슨 기준으로 선정하지?"
위와 같은 고민을 하는 담당자님들을
1000건가량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수도 없이 만나왔는데요
더 이상 정보를 찾아 떠돌거나 방황하지 않도록,
잘못 맡겼다가 큰 손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N사 평점 5점 유지, 연 매출 50억에 이르는
중, 소 기업부터 3조 이상의 대기업까지
진행해 온 오티비컴퍼니에서 오직
양질의 정보만을 쏙쏙 골라 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지능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업체를 선정하는 진짜 '기준'을 확실하게
잡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지능이 낮으시다면 지금이라도
뒤로 가기를 누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 글에서 얻어 가실 수 있는 게 하나도 없으실 테니까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고객사에 맞춤 전략을 세우는가
회사마다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 메시지
컬러, 톤, 철학 등이 다 다릅니다.
이처럼 각 회사마다 특정 환경 고객 기반 및
성장을 목표로 회사마다 맞춤형 전략을 세워야 하죠
집에서 식물을 한 번씩은 키워보셨을 건데요
물만 잘 주면 된다고 생각하고 키우기 시작하는데 막상 키우다
보면 잎이 점점 시들어 심지어는 곧 죽는 경험해 보셨을 거예요
식물은 각 필요한 햇빛, 물, 영양분 등
필요한 환경이 식물마다 다르거든요
장미는 성장을 촉진하려면 가지치기가 필요하고
선인장은 최소한의 물과 풍부한 빛으로 자라며
난초는 높은 습도와 간접 조명이 필요해요
이러한 맞춤형 전략 방식은 고객사의
환경을 분석하고 (토지) 이미지, 컬러, 톤, 철학 (물의 양)을 조절하며
성장 방향 (햇빛) 제공하여 잠재 고객이라는 (영양분)을 공급받게 될 거예요
이처럼 업체를 비교하시는 과정에서
이 업체는 우리 회사 홍보영상제작에 대해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며 맞춤형 전략을 세우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2) 단순하고 명확하게 이야기하는가
뇌 과학자나 심리학자들이 모두 공통적으로 말하는 게 있어요
오늘날의 우리의 뇌는
"게으름뱅이다"
우리가 수천 년에 걸쳐 진화하며 생존에
유리한 행위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뇌는 체중의 약 2%만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신체 에너지의 약 20% 소비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연비가 좋지 않으니 뇌는 수요를 관리하기 위해
작업을 단순화하고 가능한 에너지를 보존함으로써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고 생존을 위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고 해요
예를 들어 우리 뇌는 반복되는 행동을
자동 루틴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직장 생활을 하는
우리의 모습과 비교해 볼 수 있죠
우리는 일을 하면서 하루에도
수많은 프로젝트와 정보가 가득하고
우리의 머릿속에서는 이를
자동 루틴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고
지속됨으로써 자동화가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우리의 뇌는 조금이라도 흥미를 잃게 만들거나
빠르게 결론에 다가가지 않는다고 하면
자동화가 된 뇌에 자극을 주지 못해
바로 딴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에요
오늘날의 우리가 자극적인 숏폼 콘텐츠에 중독된 것처럼요
그렇다면 일 잘하는 사람은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단순하고 명확하게"
주변에서 일 잘하는 사람을 보면 그들은 어떻게 일하던가요?
보고서를 작성할 때도 한 번에 알아 들 수 있도록
결론을 향해서 명쾌하게 이야기하고 상대방이
딴생각할 틈이 없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위 내용처럼 일을 잘하는 홍보 영상제작업체는
단순하고 명확하게 이야기하며 압축해서
말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본질을 잘 파악하고
표현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셔야 하며,
이는 향후 회사의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칠 거예요
여기까지
홍보영상제작 비용 따지기 전에 알아야 하는 '2가지'였는데요
내용 요약해 보면
하나, 고객사에 맞춤 전략을 세우는가 특정 환경 고객 기반과 성장을 목표로 맞춤형 전략을 세우는가?
둘, 단순하고 명확하게 이야기하는가 단순하고 명확하게 이야기하며 압축해서 말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가?
이 '두 가지' 내용을 꼭 기억하여 후회 없는 결과물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영상업체를 찾아 유랑하는
고객사의 오아시스가 되고 싶은 [오티비컴퍼니] 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직도 '이곳'을 모르신다니 많은 손해를 보고 계십니다.
영상제작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https://otbcompany.tistory.com/42
안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매달 추가 계약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기해 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다려 주신 만큼 말이 아닌 결과로 증명해 드리겠습니다.
영상을 단순 도구로 여기시는 분들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저희는 '대대행'을 맡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객사와 협업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성과'로 '보답'하는 게 저희 '목표'입니다.
복잡한 요청은 전부 생략했습니다.
저희만의 프로세스로 'A~Z까지' 함께합니다.
언제든지 편히 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촬영 일정으로 받지 못할지라도 확인 즉시 다시 전·화 드리겠습니다.
당신의 단 하나뿐인 '스토리'를 제작해 드립니다.
'유튜브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보동영상제작 문의전 모르면 손해보는 '3가지' (1) | 2024.03.26 |
---|---|
기업교육영상 제작시 꼭 챙겨야 할 '3가지'포인트는 무엇일까? (2) | 2024.03.08 |
영상제작비용 촬영업체 100군데 물어보고 깨달은 2가지 (2) | 2023.12.02 |
행사영상제작 스케치 촬영 99%가 모르는 2가지 (2) | 2023.11.28 |
회사홍보영상 제작하기 전 '이것' 꼭 확인하세요 (1) | 2023.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