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영상 제작시 꼭 챙겨야 할 '3가지'포인트는 무엇일까?

2024. 3. 8. 03:54유튜브 꿀팁


교육의 효과가 있는 건 맞을까?

 





직원들의 니즈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아야 길이 보입니다!
오늘은 기업교육영상에 대해 어려움이나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한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기업교육영상을 만드는 것은 우리 조직의 역량을 향상하고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영상을 만드는 업체를 잘 선정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죠. 

잘 만들어진 영상은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업체가 전문적이고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 

영상이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이렇게 잘 만들어진 기업 교육 영상은 직원들이 학습 목표를 이해하고, 

새로운 개념이나 기술을 이해할 수 있게 돕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야 하겠죠. 

업체가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일정을 엄수하며, 

 

 

예산 내에서 작업을 완료한다면 기업이 비용을 줄이고, 

교육 영상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소속 직원들의 효율적인 학습 경험으로 이어지고요.

 

 


타겟층을 파악한다는건?

 

 


무엇보다도 교육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겟층을 명확히 파악하고, 

교육을 듣는 입장에서 교육 내용을 명확하게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기업 교육 영상은 직원들의 연령대가 다양한 만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가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기업 교육 영상 제작 시엔 이 포인트들을 꼭 챙겨주어야 하는 것인데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제작한 기업교육영상이 직원들에게 있어서 

수용되지 않는다면, 회사 입장에서는 굉장히 난감한 입장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 오티비컴퍼니는 다양한 기업군의

영상을 제작해 온 만큼 기업 별 특징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죠.

저희는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 등

 

여러 기업체들을 위한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영상제작업체입니다.

 

 

그러면 기업 교육 영상 제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세 가지를 말씀드릴게요.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업체를 고를 수 있을까?

 

 

 

 

첫 번째는 바로 가격입니다.

 

아무리 고품질의 영상 제작이 가능한 업체라고 해도,

영상 제작을 맡기는 입장에서 견적이 부담스럽다면 진행이 어렵죠.

 

 

개인이 지불하는 돈도 아니고 회사의 예산으로 집행하는 건인만큼

효율적인 방안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실 텐데요. 제가 경제적이면서

고품질의 영상 제작을 의뢰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대부분 기업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영상 제작 업체를 검색하죠.
나름의 기준대로 몇 군데의 업체를 선정하실 텐데요, 

이때 업체들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온라인에서 업체의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페이지, 

그리고 리뷰 플랫폼을 찾아보는 과정을 통해 고객들의 

리뷰와 업체의 작품들을 통해 그들의 품질과 경제적인 측면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영상 제작에 있어서 전반적인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업체에서는 추가 옵션이 있을 때마다

견적이 변동되어서 난감한 상황을 겪으실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포괄적이고 합리적인 견적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런 점에서 저희 오티피 컴퍼니는 견적 측면에서 

기업체들의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견적으로 

기업 교육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문성 어떻게 따져봐야 할까?"

 

 

 

다음 포인트는 콘텐츠의 품질과 전문성입니다. 

 

먼저,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신중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트폴리오를 통해 업체의 작품들을 직접 확인하고 그들의 스타일과 품질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산업에 걸쳐 다양한 프로젝트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업체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죠. 또, 업체에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전문적인 업체는 프로젝트 관리, 시나리오 작성, 

촬영 기술, 편집 및 후속 작업에 대한 높은 수준의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의 팀 구성원들의 경력과 기술 수준을 살펴보고, 

어떤 종류의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전문 인력에 의해 분업이 잘 이루어진 업체는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젝트 일정을 준수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 번째 포인트는 바로 납기죠.

 

기업교육영상은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영상이죠.

그만큼 다양한 이해 관계자가 참여하며, 일정한

 

 

납기에 맞춰 진행되어야만 직원들에게 배포될 수 있는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업체와의 첫 접촉에서부터 영상 제작 업체의

전문성과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상 제작에 대해 논의를 하면서, 업체와의 소통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요구 사항과 납기에 관한 명확한 합의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납기를 엄수하기 위한 잠재적인 문제나 위험 요소에 

대한 계획과 대응력을 평가하는 방안을 통해 신뢰도 높은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기업교육영상의 제작에 있어서 

꼭 알아야 할 세 가지 포인트를 알아보았는데요. 

 

이 세 가지 포인트를 모두 충족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직원들에게 고품질의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선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바로 기업 교육 영상 제작의 핵심이라는 것이죠.
지금 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 제작에 있어서 늘 최선을 다하는 오티비 컴퍼니였습니다.

 

 

 

[오티비컴퍼니 더 알아보기]